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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및 체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오릭스캐피탈코리아의 모든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항상 고객에 대하여 정중하고 공손한 태도를 유지하며,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도록 다음과 같이 행동하겠습니다.

▶하나. 서비스와 상품을 마케팅, 광고, 영업 활동에서 공정하고 정직하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설명하며,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영업시에는 고객의 필요를 이해하도록 노력하고 고객의 필요에 알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고객을 효과적이고 진정성 있게 응대하며, 그들의 불만사항, 문의, 의견 등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처하겠습니다.

▶하나. 경쟁사 또는 그들의 제품서비스를 책자나 광고, 기타 커뮤니케이션 등에서 비방하지 않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체계

오릭스캐피탈코리아는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이 금융소비자보호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금융소비자 보호조직 운영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부서에서 각 부서에서 처리하는 민원에 대해서 처리내용의 적정성 검토 및 관리 감독

◆ 금융소비자 보호채널 운영

민원과 관련된 업무부서별로 민원을 접수하여 신속하게 민원처리 대응 및 처리결과 통지

◆ 금융소비자 보호제도 개선

민원처리에 대한 모니터링 및 분석, 금융소비자 보호실태 평가를 통해 제도 개선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