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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금리인하 요구권 안내

1. 금리인하요구권 이란?

대출실행 이후 차주의 신용상태가 현저하게 개선된 경우 금융회사에 대출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2. 금리인하요구권 대상 대출상품

차주의 신용평점에 따라 대출금리가 차등적용된 대출상품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3. 금리인하요구권 행사요건

1) 개인 ㆍ 개인사업자인 차주의 경우, 취업, 승진, 소득상승, 전문자격증취득, 우수고객선정, 자산증가, 부채감소 등으로 인해 개인신용평점이 현저하게 개선된 경우에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법인의 경우, 재무상태개선, 특허취득 등으로 회사채등급 또는 기업신용등급이 현저하게 개선된 경우에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은 대출실행 후 6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가능합니다.

4. 금리인하요권 행사 절차

1) 대출을 상담한 영업부서에서 금리인하요구신청서를 수령합니다.

2) 금리인하요구신청서를 작성하여 행사요건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와 함께 해당 영업부서에 제출합니다.

3) 해당 영업부서는 금리인하요구권을 제출받은 시점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심사결과를 차주에게 유선(녹취), 휴대폰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합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금리인하요구가 적정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는 차주에게 변경조건 내용을 유선(녹취)으로 안내한 후 공문으로 안내한 후 공문으로 우편발송하며, 해당 공문으로 여신조건변경약정을 갈음합니다.

※ 위의 금리인하요구권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대출을 실행한 영업부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