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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신용정보 제공·활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1.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2.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①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 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②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 부가서비스 및 신상품 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권리

1.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 사실의 조회•통지 요구권

신용정보법 제35조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에 따라 신용정보주체는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이용 및 제공한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내역 등을 일회적•정기적으로 통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행령 30조에 따라 내부 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등은 통지의무가 없습니다.

 

신청방법

① 인터넷신청 : www.orix.co.kr [고객센터 – 이용안내 - 개인(신용)정보 이용ㆍ제공내역조회]

② 전화신청 : 02-2050-6700

③ 방문신청 : 본사 내방

2.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ㆍ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ㆍ주소ㆍ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

① 인터넷신청 : www.orix.co.kr

② 전화신청 : 02-2050-6700

③ 당사 영업점

4.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① 인터넷신청 : www.orix.co.kr [고객센터 – 이용안내 – 개인정보열람청구], [고객센터 – 이용안내 -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

② 전화신청 : 02-2050-6700

③ 방문신청 : 본사 내방

5.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및 이의제기 신청

1)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평가에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 자동화평가의 결과, 자동화평가의 주요 기준 및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 정보에 대해 금융회사에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의2에 따라 금융회사에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아래의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아래의 신청서 발송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여 주십시오.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신드립니다.

- 신청서 발송 이메일 주소 : css@orix.co.kr

2) 신용정보주체는 위의 1)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을 신청하여 회신을 받은 후에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된 경우 자동화평가 결과의 산출에 유리한 정보의 반영,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 정보의 정정삭제,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아래의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아래의 신청서 발송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여 주십시오.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신드립니다.

- 신청서 발송 이메일 주소 : css@orix.co.kr

6. 본인 정보의 무료 열람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조회회사 현황
구 분 전화번호 홈페이지
NICE신용평가 02-2122-4000 www.nice.co.kr
서울신용평가정보(주) 02-3445-5000 www.sci.co.kr
코리아크레딧뷰로(주) 02-708-6000 www.koreacb.com

7.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 안내

1) [권리내용] 개인인 신용정보주체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마이데이터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제공・이용자등에게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하거나 정기적인 전송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요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행사방법]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한국신용정보원의 MYPDS 앱을 통해서 가능하며,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회사의 마이데이터앱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3)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과 행사방법에 대해서는 전담기관인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아래 웹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신용정보원 : https://www.kcredit.or.kr

• 마이데이터종합포털 : https://www.mydatacenter.or.kr

위의 권리행사 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오릭스캐피탈코리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화번호 : 02-2050-6747

- 주 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306(역삼동) 카이트타워 12층

 

2. 여신협회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 전화번호 : 02-2011-0730, 0731

- 주 소 : 서울 중구 다동 70번지 한외빌딩 13층

 

3. 금융감독원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32

- 주 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38번지

 

오릭스캐피탈코리아㈜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신용정보 유출로 고객신용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법령 등에 따라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